본문 바로가기
낙원을 찾아서/이름없는 별 하나

박정희, 독재와 경제개발은 분리 불가능했다(정규재 칼럼, 11월 14일)

by 윙혼 2017. 11. 15.


프레이저 보고서를 보고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의문이 들었을 때가 있었다. 그런 혼란스럽던 때에 정규재 주필의 반박 동영상은 명쾌하게 나의 의문을 해소해 주었다. 그 뒤로 정규재 주필의 글이나 영상을 찾아 보았고 어려운 지식을 알기 쉽고 명쾌하게 풀어주는 필력과 언변에 감탄하게 되었다


그런 정규재 주필이 유신 헌법이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설명하는 동영상이 나왔다. 유신은 시대의 부름이었고 필연 이였으며 유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절대 존재하지 못했다는 것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. 유신 헌법은 왜 생겼는지 왜 유신은 구국의 혁명 이였는지를 동영상을 보며 알아보자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