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낙원을 찾아서/창문저편의 무지개

캡파 컨트롤 팁

by 윙혼 2007. 10. 29.
묵기체편

1. S기동

특징 및 성능: 유닛이 S자를 그리면서 이동을 한다. 빔을 피하면서 거리를 좁히기 쉽고 같은 묵기체의 칼싸움때 옆구리를 치기에 용이하다.

개념원리: 상대방이 락온을 하면 그 락온이 대쉬하는 유닛을 조금 느리게 따라감으로 빔을 피할 확률이 높아진다. 앞으로 이동하며 좌우 방향전환이 쉬우므로 원활한 움직임을 보인다.

커맨드: 대쉬를 하면서 마우스를 이리저리 돌려서 방향을 전환한다.( 옵션에서 마우스 감도 FULL로 하면  원활한 방향전환이 가능하다.)


2. U턴

특징 및 성능: 상대방 유닛을 따라 원을 그리며 돈다. 칼들고 개돌하는 여타 유닛의 공격에 보다 적은 부스터로 회피가 가능하며 뒤를 잡기에 용이하다. 적과의 거리가 좁으면 좁을 수록 더욱
                  적은 턴을 하게 된다.

개념원리: 락온을 하면 그 유닛을 바라보게 되므로 계속 그 유닛을 주시하며 회피할 수 있고 상대방의
             공중칼도 이 방법으로 피하기에 용이하다.

커맨드: 락온 한 상태로 좌,우 대쉬를 시전한다.

3. 스왑

파생되는 스킬

(1) 스왑기동

특징 및 성능: 칼공격을 하려 칼을 휘둘렀을때 상대방이 회피하여 헛쳤을때 제자리에 있는 시간을 줄여
                  준다. 헛치고 회피하는 데에 용이하다.

개념원리: 스왑이란 단순히 무기를 바꾸는 것을 뜻한다. 스왑은 거의 그 다음 이동이나 공격하기 까지의
           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. 그 만큼 반격 당하는 확률이 줄어 든다 하겠다.

커맨드: (구스왑)대쉬버튼을 지속적으로 누른 상태에서 칼을 헛치고 2번이나 3번으로 무기를 바꿔준다.
          (신스왑)구스왑에서 무기를 바꿀때 마우스 좌클릭을 동시에 한다.
          #신스왑이 구스왑보다 딜레이가 더 적다.

4. 역칼

특징 및 성능: 의례 나가는 칼부스터가 발동되지 않고 바로 제자리에서 칼이 나간다. 상대방보다 먼저
                  칼을 넣을 수 있으며 반격의 의미가 큰 스킬. 상대방의 콤보를 끊을 수 있다.

개념원리: 정면에 적이 있을 경우에는 칼 부스터가 발동되고 허공에 칠때는 칼 부스터가 발동이 되지
             않는다.

커맨드: 상대방이 정면에 있다는 가정하에 마우스를 좌,우 어느쪽으로나 돌려 2번1번 스왑후 칼을 치면서
          다시 마우스를 정면에 위치 시킨다.
          (마우스 허공으로 돌리기[그 사이 2번-> 1번-> 마우스 좌클릭] 마우스 정면 위치)

5. 8콤보

특징 및 성능: 한 유닛을 잡고 빠져나가지 못하게 다운 될 동안 8번의 칼질을 하게 된다. 한번에 더 많은
                  칼 데미지를 줄 수가 있다.

개념원리: 묵기체의 칼질은 연속으로 5번을 쓸 수가 있다. 그러나 그 중간에 잠시 흐름을 끊고 첫타부터
             다시 치면 총 8번을 쓰며 8번을 쓰면 상대방이 다운되게 된다.

커맨드: (대쉬8콤보) 칼 3,4타 -> 대쉬 -> 칼 4,5타
          #가장 기본적이며 상대방이 피할 가능성이 높으며 역칼에 반격당한다.
          (스왑8콤보) 대쉬지속 -> 칼 3,4타 -> 2번1번 스왑 -> 칼 4,5타
          #대쉬8콤보보다 중간 딜레이가 적다. 역칼에 반격당할 수도 있다.
          (무딜8콤보) 칼3,4타 -> 역칼 -> 칼 4,5타
           #가장 반응성이 좋으 기체도 빠져나갈 수 없으며 역칼도 통하지 않고 딜레이가 없다.
          (신스왑8콤보) 대쉬지속 -> 1타 -> 신스왑 ->1타 (반복)
           #무딜과 비슷한 속도로 때리며 역칼에 반격당하지 않는다.
          (신스왑 뒷크리 8콤보)
           대쉬지속 -> 1타 -> 신스왑 -> 적유닛과 밀착해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적유닛 오른쪽 겨드랑
           이를 향하여 칼질 -> 그다음은 자유.....
            #위치렉을 발생시켜 상대방이 볼때에는 앞에서 치는 것 처럼 보이지만 크리가 뜬다.
             상당히 버그성 기술이며 빨리 패치가 됬으면하는 바램이다. 되도록이면 삼가했으면 한다.


찌기체편

1. 토끼뜀

특징 및 성능: 점프후 지상에 착지할때 바로 다시 점프 할 수가 있다. 상대방 묵기체가 붙었을때 이 방법
                 으로 회피가 용이하며 공격 할 수있다. 여러번 쓸 수록 그 점프높이는 낮아진다.

커맨드: 땅에 착지 할 떄 스페이스바를 먼저 누르고 있는다. (건파맵에선 잘 안된다.)
          #착지할때 땅과 근접했을때 대쉬를 살짝하고 점프를 한다.(기존의 방법보다 더 많이 뛴다.)

2. 순락샷

특징 및 성능: 대쉬이동하는 적을 2번무기로 맟추기에 용이하며 높은 명중률 보인다.

개념원리: 유닛 가까이에 있는 커서를 락온과 함께 사용함으로서 명중률을 높힘.

커맨드: 락온을 조금 먼저한단 느낌으로 노락상태에서 락온 바로 후에 마우스 좌클릭

3. 다단계 점프

특징 및 성능: 계속적으로 부스터가 다 달때까지 점프를 연속으로 공중에서 할 수 있다. 묵기체의
                  돌진으로부터 위험을 피하기에 용이하다.

커맨드: 스페이스바 지속적으로 누른상태에서 칼1타 (반복)

4. 스왑

 파생되는 스킬

(2) 스왑샷

특징 및 성능: 2번과 3번무기를 빠르게 난사함으로써 더욱더 빠르게 데미지를 줄 수 있다.

커맨드: 스왑을 하며 2번과 3번을 번갈아가며 난사해라.


빠기체편


1. 후락샷

특징 및 성능: 기를 모아야하는 3번무기를 정확히 맞추기에 용이 하다. 대쉬하는 적을 맞추기에 용이하다.

커맨드: 먼저 총을 쏘고 그다음에 타이밍을 맞춰서 락온을 한다.

2. 스나점프

특징 및 성능: 다단계의 점프가 가능하며 알래스카 맵에서는 게임시간 내내 공중에서 내려오지 않는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묵기체의 칼은 거의 안 맞는다고 보면 된다.

커맨드: (3단 점프) 점프 -> 쉬프트 -> 쉬프트 -> 점프 (반복)
          (다단계 점프) 3단 점프에서 스페이스바 지속입력
          #알래스카 맵에선 부스터가 공중에서 차므로 계속 점프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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